관광/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2022 SRT 어워드 최고의 여행지 대상 수상
-바다위에 흩뿌려진 1004개의 별 신안군...SRT 매거진 주관 2022년 최고의 여행지 대상수상(2022 SRT 어워드) -보랏빛의 퍼플섬(반월도, 박지도)과 압해읍 분재공원 붉은색의 애기동백, 12개의 작은 건축 작품이 있는 증도(기점도, 소악도) 순례자의 섬, 검은 갯벌 등 다채로운 색의 매력 뽐내는 도시로 신안군 주목
정대영.장우준.윤형규기자

 

신안군,  2022 SRT 어워드 최고의 여행지 대상 수상

 

-바다위에 흩뿌려진 1004개의 별 신안군...SRT 매거진 주관 2022년 최고의 여행지 대상수상(2022 SRT 어워드)

-보랏빛의 퍼플섬(반월도, 박지도)과  압해읍 분재공원 붉은색의 애기동백,  12개의 작은 건축 작품이 있는 증도(기점도, 소악도) 순례자의 섬,  검은 갯벌 등 다채로운 색의 매력 뽐내는 도시로 신안군 주목

 

 

 

▲ 전남 신안군 안좌면 퍼플섬 아스타꽃 전경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압해읍 분재공원 애기동백꽃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기점 소악도 전경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SRT 매거진이 주관하는 2022 SRT 어워드 2022년 최고의 여행지 대상을 수상하였다.

 

7일 군에 따르면 지난 9월 한 달간 ‘2022년 최고의 여행지’를 주제로 SRT 매거진 독자(1만 93명 응답)를 바탕으로 여행작자, 여행기자 등 전문가, 에디터 평점, 방문 관광객 DB분석, 홍보자료 편의성 평가를 거쳐 신안군을 포함한 10개 도시를 선정하였다.

 

신안군은 이번 평가에서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조심스럽게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명소들 중 UNWTO 세계최우수 관광마을로 선정된 안좌면 퍼플섬(반월도, 박지도), 12개의 작은 건축 작품이 있는 증도(기점도, 소악도) 순례자의 섬 등이 호평을 받았다.

 

또한 1만 7,000ha의 바다정원이 펼쳐진 압해읍 송공리 분재정원의 3,000만 송이 애기동백 등 신안군의 아름다운 명소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은 곳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 증도면 기점도와 소악도, 병풍도를 연결하는 노두길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압해읍 분재공원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특히 안좌면 퍼플섬은 보라색 의상이나 소품을 착용하거나 보라색 옷을 입힌 애완동물과 같이 방문시 무료입장할 수 있는 재미난 보라 아이템의 동참을 위한 방문객 증가 등 세계적인 보라색 성지로 거듭나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10월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된 국내 갯벌 면적 중 85%을 차지하고 있는 신안군이 갯벌 세계자연유산 보전본부 건립지(압해읍) 최종 선정되었다.

 

신안군 각 섬마다의 특색을 살린 1섬 1정원, 1섬 1뮤지움, 사계절 꽃 축제 등 미래의 문화와 관광을 알려면 1004섬 신안을 가봐야 한다는 말이 우연은 아닌 듯 싶다.

▲ 증도면 기점 소악도 칭찬의집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기점 소악도 감사의집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박우량 신안군수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어려움 속에서도 1004섬 신안을 찾아 주신분들께 감사하다.  아름다운 신안군의 사계절은 언제든지 열려 있다면서 앞으로도 100년의 미래를 내다보며 생태환경과 섬마다의 특색을 해치지 않고 더한 정책으로 바다 위의 보석 신안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SRT 어워드는 SRT매거진이 여행문화 확산을 위하여 국내 유명 관광지를 대상으로 지난 2018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올해 선정지역은 신안, 목포, 영주, 울주, 완주, 공주, 부여, 해남, 장흥, 익산 등 10곳이며,  내년 기대되는 2023 방문도시에는 영덕, 평창, 충주, 대전, 순천까지 5개 도시 등이 선정됐다.

 

2022 SRT 어워드 2022년 최고의 여행지에 신안군과 함께 선정된 인근  목포시는 싱싱한 해산물과 남도 특유의 손맛이 담긴 목포 9미(味)로 식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무료 배포(무가지)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 등이다.


 *신안신문  5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시사직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시사직설 (12) 시사큐TV - YouTube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여행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2/11/08 [09:14]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