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청 비리공무원 구속영장 청구
읍·면서도 뇌물수수 등 부당사례 적발, ‘불·탈법 부실행정’ 비난
장우성기자
 
 
신안군에 대한  사법당국의 조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군정은 물론 일선 읍면에서의 각종 부당한 행정집행에 의한 뇌물수수, 직권남용 등의 사례들이 드러나고 있어 충격을 주고 있다.
 
임자면사무소 공무원 금품수수사건 등 신안군청 공무원들과 관련한 각종 경찰 수사가 막바지에 치달으면서 공무원에 대해 구속영장 신청 등 처벌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신안군 지도읍 자동리 입구     ©신안신문사
3일목포경찰서에 따르면 임자면사무소 금품수수사건, 지도읍사무소 이장 고발사건, 증도면사무소 산림훼손사건 등과 관련 수사가 조만간에 마무리될 전망이다.

경찰은 임자면사무소 관정공사 과정에서 업자로부터 2천700만원의 금품을 받아 챙긴 공무원에 대해 증거인멸 등의 우려로 조만간 구속영장을 신청할 계획이다.
 
또 지도읍사무소 이장 고발사건의 경우 이장에 대한 명예훼손 부분은 혐의가 인정돼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했으며, 농산물 소형저온 저장고 보조금 불법 지급과 관련 단서를 잡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증도면사무소 산림훼손사건은 예산 횡령 여부 등에 대해서도 조사를 벌이고 있다.


불·탈법 신안군정 군민 원성, 기관장 행안부 경고에 주민들 명예 추락 성토


앞서 신안군  임자면에서는 최근 신안 모 관정업자가 지난해 군이 배정한 지하수관정 11건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일부 관정은 개발도 하지 않은 채 준공한 뒤 사업비 2천600여만원을 임자면사무소 공무원 A(시설 8급)씨의 차명계좌로 입금한 사실이 사법기관에 의해 밝혀졌다.

수뢰혐의를 받고 있는 A씨는 업자로 부터 건네받은 수천만원을 최모면장(시설 5급) 에게 전달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해당 면장은 받은 사실이 없다며 부인하고 있어 공무원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가 임박한 상황이다.
 
현재 군은 최모면장과  8급공무원  A모씨를 지난 9월  30일자로 대기발령 조치했다.

▲ 증도면사무소     ©신안신문사
또 증도면은 숲 가꾸기 사업을 추진하면서 개인소유 산에서 소나무를 무단으로 불법 굴취해 이를 도로변 조경수로 심고, 사업비를 빼돌렸다는 의혹이 제기돼 군이 감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사법당국도 조사에 나섰다.

증도면은 지난해부터 올 초까지 1억3천여만원을 들여 증도면일대 임야에 조림, 숲 가꾸기 사업 등을 추진해 제주지역 G조경업체에서 맡아 사업을 완료 했다.

그러나 G업체는 증도면 장고리 인근 D법인체(도내 D대학재단)소유와 외지인 임야에서 소나무(15-20년생) 250여구루를 무단 굴취해 조경수로 심고, 마치 G조경에서 나무를 돈을 주고 구입한 것처럼 공사비를 정산처리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 과정에서 증도면 관계공무원들이 G조경업자에게 D법인체와, 외지인 산에서 무단으로 소나무를 채취토록 종용한 것으로 알려져 주민들의 거센 비난을 받고 있는데 이 업체에서 면장과 일부 주민들에게 제주도 여행경비를 지원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

또한 지도읍에서는 지난해 농기계와 저온저장고를 배정하는 과정에서 불합리한 배정이 이뤄졌다며 항의하는 마을이장을 이장직에서 의도적으로 직권면직 시키기 위해 8명에게 허위로 공문을 보냈다가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돼 조사가 진행중에 있다.

도초면도 박우량 군수 고향마을인 지남뒷산(지양산)에 길이 834m, 넓이  4m 탐방로를 개설하기 위해 산중턱을 깎는 과정에서 수십년생 소나무와 자작나무등을 무단으로 파헤쳐 주민들로부터 공무원들 스스로가 법을 지키지 않는다는 거센 비난을 받았다.

한편 신안군 역사상 최초로 군수가 행안부로부터 기관장 경고를  받는 등  군정 전반에 걸친 ‘불·탈법 부실행정’이 군민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기사제휴- 광주매일>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신안신문사-목포시민신문  9개 계열 자회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목포시민신문, 노령신문 http://www.rorynews.com/, SBC신안방송(http://snnews.co.kr),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주간>, 신안신문(주간), 영암뉴스(http://yanews.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해남방송http://hbcnews.kr/  *제휴협력사-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인터넷판)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0/11/04 [03:30]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