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임자만났네, 제1회 전남농촌체험여행박람회 참가
20개 시군 참여 박람회 참가로 카약, 갯벌, 드론 등의 체험 소개, 피서객 유치에 힘써
이상권.홍일갑기자

 

 

제1회 전남농촌체험여행박람회, 임자만났네!


박람회 참가로 카약, 갯벌, 드론 등의 체험을 소개, 피서객 유치에 힘써
 

 

▲ 임자만났네는 여행, 힐링, 숙박,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을 중심으로 카약·보트체험, 갯벌체험, 용난굴 트레일러 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전남 신안군 임자만났네 협동조합(대표 정창일, 이하 ‘임자만났네’)이  7월 13일부터 이틀간  여수 해양공원에서 열리는⌜제1회 전라남도 농촌체험여행박람회⌟에 신안군 농촌체험·휴양마을 대표로 참가한다.

 

‘가볍게 떠나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농촌여행’을 주제로 처음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도내 농촌체험휴양마을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마을의 관광자원과 농·특산품을 홍보하는 장(場)을 마련하여 농촌관광을 활성화 하고자 기획되었다.

 

(사)전남 농촌체험휴양마을 협의회에서 주관하며, 전라남도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20개 시군 80개 농촌체험휴양마을이 참가한다.

 

신안군 ‘임자만났네’는 박람회에서 드론 체험, 양파즙 시음 등을 제공하고, 우리 군을 대표하는 천일염, 양파즙 등 특산품도 홍보·판매할 예정이다.

 

정창일 대표는 “임자만났네는 여행, 힐링, 숙박,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레저 활동을 중심으로 지속되는 폭염에 지친 휴가객들의 더위를 날릴 수 있을 것이다. 카약·보트체험, 갯벌체험, 용난굴 트레일러 탐방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정대표는 또한 “드론체험과 더불어 드론 자격증 반을 운영하고 있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임자만났네’를 포함한 신안의 모든 관광자원이 알려져 관광 사업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임자만났네’는 농촌체험휴양마을로 신안군 임자면 진리마을에 위치해 있으며 KT사회공헌팀과 함께 지역사회의 일자리 창출과 특성화 교육을 선도하고 있으며, 올해 장애협의회 체험지원, 초중고 수학여행 및 도농교류 등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러한 노력들과 더불어 취약계층 고용·사회서비스 제공 등을 인정받아 지난 5월 예비 사회적 기업으로 지정받는 등 조합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뭉쳐 지역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3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8/07/12 [11:26]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자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