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북 군산 여중생 살해 용의자 검거
목포경찰서, 30대 용의자 목포시내 모텔서 붙잡아
김일호기자
지난 16일 전북 군산 앞바다에서 숨진 채 발견된 여중생을 살해한 30대 용의자가 경찰에 붙잡혔다. 이 용의자는 지난 1월 전남 목포에서 실종된 20대 여성도 살해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전남 목포경찰서는 25일 낮 12시30분쯤 목포시내 한 모텔에서 용의자 김모(36·전북 군산시 신풍동)씨를 살인 혐의로 긴급 체포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씨는 지난 13일 오전 군산에서 자신이 운영했던 다방 종업원의 친구인 군산 모 중학교 2학년 전모(15)양을 '용돈을 주겠다'며 유인, 성폭행 하려다 반항하자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전양은 지난 16일 오후 5시쯤 군산시 장미동 내항 바닷가에서 온 몸이 붉은 색 천에, 얼굴은 검은색 비닐봉지에 씌워져 숨진 채 발견됐으며, 경찰은 사체 주변에서 발견된 정액과 김씨의 DNA가 일치하는 사실을 확인, 모텔에 숨어있던 김씨를 검거했다.

검거 당시 김씨는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는 듯 창문 틈을 테이프로 막고 연탄불을 피워놓고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은 이와 함께 김씨가 전양 외에 동거녀였던 정모(29)씨를 살해했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정씨를 유기했다고 밝힌 전남 영암군 나불도 선착장 인근에 대한 수색작업을 벌여 오후 5시 30분쯤 심하게 부패한 시신을 발견했다.

김씨는 정씨가 실종된 지난 1월16일 새벽 3시쯤 승용차 안에서 정씨의 목을 졸라 살해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씨가 함께 운영하던 가게의 수익금 중 일부를 달라고 재촉하자 살해하기로 마음을 먹었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경찰은 김씨를 상대로 여죄가 있는지 등을 조사한 뒤 살인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계열자회사=서남권신문(http://snnews.co.kr 주간), 중부권신문(http://jbnews.net/), 신안신문(주간), 동부권신문(http://dbnews.kr/), 영암뉴스(http://yanews.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08/08/26 [08:01]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경찰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