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우/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목송씨종친회,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5천만원 출연
-수혜 대상 확대하자는 이사회 결정에 따라 장학금 출연, 인재를 길러내는 것은 백년대계로 중요한 일 -재목송씨종친회, 1985년 목포에서 지역민 건강 돌봐온 송남률 의원장과 70명의 종친이 뜻 모아 설립
김명훈.김동완기자

 

 

재목송씨종친회,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5천만원 출연

 

-수혜 대상 확대하자는 이사회 결정에 따라 장학금 출연, 인재를 길러내는 것은 백년대계로 중요한 일

-재목송씨종친회, 1985년 목포에서 지역민 건강 돌봐온 송남률 의원장과 70명의 종친이 뜻 모아 설립

  

 

▲ 재목송씨종친회 장학기금 기탁식 기념 촬영 (왼쪽부터) 신안군장학재단 박우량 이사장, 재목송씨종친회 송기창 회장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재목송씨종친회(회장 송기창) 임원들은 지난 19일 신안군청을 방문하여 신안군장학재단(이사장 박우량)에 5천만원을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재목송씨종친회(이하 종친회)는 지난 1985년 1월 목포에서 지역민 건강을 돌봐온 송남률 의원장과 70명의 종친이 뜻을 모아 설립됐다.

 

신안에는 도초도, 하의면 옥도, 압해읍 고이도 등지에 회원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종친회에서는 1989년부터 장학회를 운영하여 생활이 어려운 종친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다.

 

▲ 재목송씨종친회가 신안군장학재단에 5천만원을 출연했다. 사진은 명예의전당 명패 헌액 기념 촬영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하지만 이제는 종친 자녀들이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가고 있어 경제적으로 더 힘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 수혜 대상을 확대하자는 이사회 결정에 따라 장학금을 출연했다.

 

송기창 회장은 “저는 신안에서 태어나 젊은 시절에 교통이나 일자리 등 신안의 어려움을 많이 느끼며 자랐다.” 면서  “어려운 신안에 훌륭한 인재를 길러내는 것은 백년대계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해 장학금을 기탁했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이사장은 “쓰셔야 할 곳이 많으실 텐데 선뜻 장학금을 내어주신 송기창 회장님과 회원분들의 결정에 매우 감사드린다.” 면서  “출연하신 고귀한 의미와 뜻을 잘 헤아려 우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 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구독료는  법인통장으로 선납해주시고  신문사  대표 핸드폰(01062371004)으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여행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3/07/20 [14:55]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