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유스앤피플, 경제난 속 위기 청소년 복지 지원 앞장 눈길
-청소년 행복을 목표로 2023년 다음 세대 살리기 기부, 청소년 복지 1% 나눔 캠페인...위기 청소년 119지원단 운영 등 청소년 지원 앞장 -청소년 복지 서비스 위한 기부자 참여 필요, 수익창출과 기부자의 힘으로 운영되는 민간 전문 청소년복지단체
강윤옥대표기자

 

 

()유스앤피플경제난 속 위기 청소년 복지 지원 앞장 눈길

 

청소년 행복을 목표로 2023년 다음 세대 살리기 기부청소년 복지 1% 나눔 캠페인...위기 청소년 119지원단 운영 등 청소년 지원 앞장

청소년 복지 서비스 위한 기부자 참여 필요수익창출과 기부자의 힘으로 운영되는 민간 전문 청소년복지단체

 

 

▲ 국악 앙상블 나봄,  유스앤피플 홍보 대사 위촉식/ 좌측은 김충식 이사장  © 목포뉴스/신안신문/폭로닷컴

 


청소년 복지를 위한 1% 나눔 캠페인을 펴고 있는 사단법인 유스앤피플(youth & people)은 2023년 다음 세대 살리기 기부 호소에 이어 위기 청소년 119지원단 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 상황과 경기침체로 어려움에 처한 다음 세대(청소년가정이 많아 나눔의 손길을 절실하다.

 

지난 2017년 창립된 ()유스앤피플(이사장 김충식)은 전남 무안군(삼향읍 남악 3로 82번길 302)에 설립된 순수 전문봉사단체인데 14명의 이사청소년 지킴이단, 1% 나눔에 실천하는 분들과 함께 23년째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

특히 학교 사회복지 지원 사업학교폭력 관련 위기 지원 사업청소년 교육문화 지원 사업청소년건강 지원 사업끼 키움 매니저 지원 사업 등 청소년복지 향상에 기여하였다.

 

획일화된 정부 주도적인 청소년 복지서비스는 평가적 제한을 통해 서비스 제공에 제한을 받기 때문에 효과적인 서비스가 되지 못하고 또한 청소년복지의 전문성이 훼손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지역 현실에 맞는 청소년 복지 서비스를 위해서는 기부자들의 참여가 필요하며 수익창출과 기부자의 힘으로 순수하게 운영되는 민간 전문 청소년복지단체를 함께 만들어 가야 하는 것이다.

 

()유스앤피플(https://yp1318.modoo.at)은 전라남도교육청 교육기부 지정기관전라남도교육청 특별교육 지정기관광주가정법원 수강명령 지정기관으로 지정됐고목포준법지원센터의 수강명령을 진행중이다.

 

운영시설로 전라남도교육청 여학생가정형Wee센터(정부 보조도교육청 수탁 대안학교), 무안 월선리 지제 행복주말농장(자부담), 위기청소년 119지원단(자부담등이다.

 

()유스앤피플은 위기 청소년 119지원단(자부담운영 활성화를 위해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위기 청소년(자살가정 밖학교 밖범죄학교폭력 등)을 위해 봉사(상담멘토급식 지원끼 키움 매니저청소년지킴이 가게사례 관리)할 목포시와 무안군 지역 동읍면 단위별 마을방위대원을 올해 말까지 모집중이다.

 

위기 청소년 119 지원단은 불이 나면 소방관이 출동하듯 학교 폭력과 범죄 등에 노출된 위기 청소년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서비스이다.

 

2021년 현재 전남지방경찰청 통계에 의하면 목포는 학교폭력 건수가 여수시에 비해 1.8배 높고 소년범 비율도 여수시에 비해 1.8순천시에 비해 1.48배 높게 드러나는 등 대책마련이 시급한 실정에서 유스앤피플의 위기청소년 119지원단의 활동이 눈에 띄고 있다.

 

활동사례를 보면 00마을의 뇌전증과 우울증 자녀 3명을 홀로 양육하고 있는 어머니(수급권자)를 위해 상담 전공 마을방위대원이 정기적으로 멘토를 진행한 적도 있다.

 

이러한 기여로 사단법인 유스앤피플 김충식 대표이사는 2017년 자랑스러운 국민상, 2019년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상목포교육대상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 국회 선정 자랑스런국민상을 수상하고 있는 김충식이사장(좌측은 정세균 국회의장)  © 목포뉴스

 

 

김충식 이사장은 나누는 사회갈등이 없는 사회가 아름답다. 1%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달라. 위기에 처한 다음 세대(청소년가정이 있다.“ 면서 아름다운 나눔의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나눔에 관심 있는 주민 여러분의 손길을 기다린다고 호소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우리나라는 청소년 자살률 세계 1위인 현실에 처해있다. 다음 세대 주인공인 청소년들을 위해 행복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 성공하는 습관 중에 win-win 있다. 함께 할 때 시너지가 있는 것이다 면서 부모와 학교, 마을과 함께 청소년의 행복한 세상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청소년 복지는 어려운 길이다. 모두의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사단법인 유스앤피플 기부 종류는 일반후원을 비롯 끼 키움장학후원결연후원물품후원상속기부위기청소년 마을방위대원 참여티끌모아(1,000), 위기청소년119지원단 운영 후원 등이다.

 


 *유스앤피플 기부 방법

계좌 이체: 351-1035-0311-63 농협사단법인 유스앤피플

온라인 신청https://yp1318.modoo.at 방문 ⇒ 나눔안내 클릭 ⇒ 나눔신청 클릭하여 입력

-문의 전화: 061-274-1605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여행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3/02/08 [16:41]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