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병어축제 6월 2일 개최
1004섬이 전하는 천상의 맛 은빛 미녀를 내품에, 9일간 열려
양창곤기자

 
 

 

전남 신안군 지도읍 송도에서 6월 2일부터 9일간 신안 병어축제가 개최된다.
 
다도해의 아름다운 섬과 광활한 갯벌이 살아 숨쉬는 보배로운 땅 신안! 천사섬(1004 Islands)의 바다와 갯벌 내음 그윽한 섬들의 고향 신안군 지도읍 신안군수협 송도 위판장에서  신안병어축제가 개최된다.
 
24일 군에 따르면 제철을 맞이해 맑고 깨끗한 신안바다에서 출렁이는 파도를 헤치며 갓 잡아 올린 병어는 신안군 특산물로 자리매김 한지 벌써 수년이 지났지만, 지난 1년간 잃어버린 병어의 맛을 되찾기 위해서『1004섬이 전하는 천상의 맛, 은빛 미녀를 내품에』라는 부제로 6월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  신안 병어 축제  © 신안신문 편집국

이번축제는 개막식를 시작으로 병어 비빔밥 만들기, 병어시식회, 병어요리대회,어업인 가요잔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관광객들에게 병어의 참 맛과 함께 천사섬(1004 Islands)의 오감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신안군이 자랑하는 청정바다에서 2,000여톤(170억원)의 병어가 어획되고 있어 축제기간 동안 누구든지 신안군에 오시면 병어를 드실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축제는 2일부터 9일간 지속적으로 개최됨으로 많은 관광객이 내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지금까지 병어축제는 축제기간 동안만 약 15만명의 식객들이 다녀갔으며,  매년 그 수가 증가하고 있어 명실 공히 먹거리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대표적인 수산물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

문의는 신안군 해양수산과 수산유통담당061)- 240-8908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2/05/24 [17:43]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