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해경, 불법 중국어선 잇따라 검거
배타적경제수역법위반 불법조엄 중국어선 2척 검거
김형근기자
 

목포지방해양경찰본부 목포해양경찰서는 12일  오후 12시 50분경   신안군 가거도 남서 103km 해상에서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의 외국인 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중국어선 절령어운 259호(122톤, 온령선적, 철선, 어획물운반선, 승선원 12명)와 선장 곽수진(53세, 남, 중국 온령시 석탄진거주)씨 등을 나포했다.


▲나포된 중국어선들     ©강윤옥
이 중국어선은 대한민국 배타적경제수역 내에서 조업을 하려면 조업 및 입어절차를 준수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조업을 종료하면서 조업일지 어종별 어획량 기재란에 잡은 어획물을 미기재하는 등 조업일지 부실기재와 어창용적도 미소지로 경비중인 우리함정에 나포된 것으로  13일 새벽 3시경 대흑산도 항으로 압송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목포해양경찰서는  11일  새벽 1시 30분경 신안군 흑산면 홍도 북서방 108km 해상에서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의 외국인 어업 등에 대한 주권적 권리의 행사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중국어선 요장어 35330호(75톤, 영구선적, 목선, 유자망, 승선원 10명)와 선장 마영태(61세, 중국 요녕성 영구시)씨 등을 나포했다.


이 중국어선은 제한조건위반 조업일지 부실기재로 경비중인 우리함정에 나포된 것이며, 11일 오후 12:00경에 대흑산도 항으로 압송했다.


한편 목포해양경찰서는 해양주권 수호 및 바다가족 생업터전 확보,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 올 들어 현재까지 불법 중국어선 122척을 나포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06/10/13 [08:08]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목포해양경찰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