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유엔환경계획(UNEP) 공인 2024 리브컴 어워즈 금상 수상
-리브컴 어워즈(LivCom Awards)’ 유엔환경계획(UNEP) 공인 세계적 권위의 국제대회로 ‘그린 오스카(Green Oscar)’로 불려, 전세계 지방정부의 혁신과 우수 사례 평가하는 상

-주민 소득 지원하는 신재생 에너지 이익 공유 모델인 ‘햇빛연금’에 큰 관심, 지속 가능한 혁신 사례로 인정

-박우량 신안군수, “리브컴 어워즈 금상 수상은 신안군이 자연과 인간이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국제적 인정 받았다는 의미 있는 성과”
안호선.박세일기자

 

신안군, 유엔환경계획(UNEP) 공인 2024 리브컴 어워즈 금상 수상

 

-리브컴 어워즈(LivCom Awards)’ 유엔환경계획(UNEP) 공인 세계적 권위의 국제대회로 ‘그린 오스카(Green Oscar)’로 불려,  전세계 지방정부의 혁신과 우수 사례 평가하는 상

-주민 소득 지원하는 신재생 에너지 이익 공유 모델인 ‘햇빛연금’에 큰 관심, 지속 가능한 혁신 사례로 인정

-박우량 신안군수, “리브컴 어워즈 금상 수상은 신안군이 자연과 인간이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국제적 인정 받았다는 의미 있는 성과”

 

 

 

▲신안군이   ‘World Humanity City for Healthy Ageing’ 파일럿 시티로 지정받았다.  (우측은 박우량 신안군수)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신안군 자은도 해역에서  SK E&S 전남해상풍력1의 해상풍력 해상 공사 중에 있다.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지난 11월 4일부터 7일까지 이집트 카이로에서 열린 ‘2024 리브컴 어워즈(LivCom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신안군이 이번에 수상한 ‘2024 리브컴 어워즈(LivCom Awards) ’는 유엔환경계획(UNEP)이 공인한 세계적 권위의 국제대회로 ‘그린 오스카(Green Oscar)’라고 불리며 전 세계 지방정부의 혁신과 우수 사례를 평가하는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 230여 개 도시가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최종 결선은 우리나라에서 참가한 신안군을 포함해 최종 30개 도시가 진출했다.

 

수상은 참가신청 서류심사를 통과한 결선 진출 지자체는 그간 자신들이 추진해 온 정책들을 심사위원들 앞에서 직접 발표하고 심사를 통해 수상자가 가려진다.

 

신안군은 박우량 신안군수가 영어로 직접 발표에 나섰으며,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신안 갯벌’과 유엔 최우수 관광마을 ‘퍼플섬’ 등 풍부한 생태와 관광자원을 바탕으로, 생태 보존과 주민 공동체 활동,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 ESG 지속 가능 요소들을 도입해 지역 발전을 이끌어 가는 신안군의 성과를 소개했다.

 

특히, 주민 소득을 지원하는 신재생 에너지 이익 공유 모델인 ‘햇빛연금’은 발표 자리에 참석한 참석자와 심사위원들이 큰 관심을 보였고 지속 가능한 혁신 사례로 인정했다.

 

▲ 신안군이 2024 리브컴 어워즈에서 살기좋은도시상 금상을 수상했다.(사진 좌측 2번째부터 신안군의회 안원준의원, 김혁성의원, 박우량군수, 이상주의장 순)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신안군이 2024 리브컴 어워즈에서 살기좋은도시상 금상을 수상했다.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심사위원들은 이러한 신안군의 환경 관리, 커뮤니티 활성화,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 사회적 포용성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평가점수를 줬다.

 

이번 금상 수상은 기준을 뛰어넘는 성과로, 단순한 수상의 영예가 아닌 ‘스마트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서의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이와 함께 신안군은 추가로 건강한 고령화를 지원하는 도시로 인정받아 ‘건강한 고령화를 위한 세계 인류애적 도시(World Humanity City for Healthy Ageing)’ 파일럿 시티로 지정되어, 고령화 시대에 대응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 모델로서의 가능성도 함께 인정받았다.

 

리브컴 어워즈 압델라지즈 사무총장은 시상식에서 “신안군의 독보적이고 창의적인 정책은 다른 도시에 귀감이 되고 있다”라며 “신안군의 스마트한 전략과 지속 가능한 도시 발전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은 지역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리브컴 어워즈 금상 수상은 신안군이 자연과 인간이 함께 성장하는 도시로 국제적 인정을 받았다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주민들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수상을 통해 신안군은 전 세계와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역 발전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고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같은 글로벌 이슈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로서의 비전을 한층 확고히 다졌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4/11/11 [07:59]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