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출신 박문옥 전남도의원,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 당선
- 신안 압해읍 출신 박 의원 “‘변화와 혁신’의 전라남도의회 만들어가겠다” - 의회직 인사제도 운영, 대변인 역할 강화, 지방의회법 제정 등 공약 발표 -제11대 기획행정위원회 전반기 부위원장·후반기 위원장, 제12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 등 역임한 2선 의원
윤형규기자

 

신안 출신 박문옥 전남도의원,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 당선

 

- 신안 압해읍 출신 박 의원 “‘변화와 혁신’의 전라남도의회 만들어가겠다” 

- 의회직 인사제도 운영, 대변인 역할 강화, 지방의회법 제정 등 공약 발표 

-제11대 기획행정위원회 전반기 부위원장·후반기 위원장, 제12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 등 역임한 2선 의원

 

 

▲ 지난 6월 27일 전라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박문옥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목포3)이 당선 소감을 발표하고 있다.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 압해읍 출신 전라남도의회 박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목포2)이 제12대 후반기 운영위원장에 당선됐다.

 

전라남도의회는 지난 6월 27일 제382회 임시회를 열어 의장 및 부의장 2명, 운영위원장과 상임위원장 선거를 진행한 가운데 박문옥 의원을 후반기 운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박문옥 운영위원장은 △제11대 기획행정위원회 전반기 부위원장·후반기 위원장 △제12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한 2선 의원으로 풍부한 경험과 관록을 갖추고 있다.

 

박 운영위원장은 이날 후보자 정견발표에서 ‘변화와 혁신’의 전라남도의회를 위해 ▲의회 내실을 기할 수 있는 인사시스템 운영 ▲의회직 인사제도 운영 ▲의원 의정활동 적극 홍보를 위한 대변인 역할 보완·강화 ▲지방의회 권한 확대를 위한 지원 ▲지역맞춤형 입법을 위한 ‘지방의회법’ 제정 등 전남도의회의 근본적인 변화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했다.

 

특히, “의원 상호 간 화합을 위해 원 구성 시스템 개선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겠다”며 소통과 화합의 역할을 강조했으며, 이를 위해 “과도한 경쟁 지양 방안 마련 및 여성의원 배려 원 구성 시스템을 후반기 의회에서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공약을 제시했다.

 

박 의원은 이어, “사명감을 가지고 전라남도의회가 전국에서 최고의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원님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4/06/30 [15:58]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