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관광/문화 > | ||||||||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자치단체 중 신안군 유일한 공공 부문 수상자 선정 | ||||||||||||||||||||
-섬이 가진 장점 살려 타 지방자치단체 시도하지 않았던 정책 추진하여 우수한 성과 낸 공로 인정...공공(지역 브랜드) 부문 수상 영광 -버스 완전 공영제(2007년)와 청년 어선 임대 지원사업(2019년)은 전국 최초 시행 정책 -‘신재생에너지 개발 이익 공유제’ , 퍼플섬 등 색채 마케팅(컬러 마케팅) 추진 | ||||||||||||||||||||
‘대한민국 CEO 명예의 전당’, 자치단체 중 신안군 유일한 공공 부문 수상자 선정
-섬이 가진 장점 살려 타 지방자치단체 시도하지 않았던 정책 추진하여 우수한 성과 낸 공로 인정...공공(지역 브랜드) 부문 수상 영광 -버스 완전 공영제(2007년)와 청년 어선 임대 지원사업(2019년)은 전국 최초 시행 정책 -‘신재생에너지 개발 이익 공유제’ , 퍼플섬 등 색채 마케팅(컬러 마케팅) 추진
신안군(군수 박우량)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우수 경영인들의 경영철학, 리더쉽, 전략 등을 공유하고 혁신적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5대 분야(Operation, 산업, 공공, ESG, Technology)에서 국내 우수한 기업, 대학, 공사 등을 대상으로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신안군의 버스 완전 공영제(2007년)와 청년 어선 임대 지원사업(2019년)은 전국에서 최초로 시행된 정책으로, 다른 지자체들의 벤치마킹이 잇따르고 있으며, 청년 어선 임대 지원사업은 2021년 국가시책에 반영될 만큼 그 효과가 입증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개발 이익 공유제’ 또한 전국 최초로 신안군이 도입한 정책으로, 민간 발전사업자의 태양에너지 개발 이익금을 ‘햇빛연금’, ‘햇빛아동수당’ 형태로 주민에게 분배하는 창의적이고 선도적인 정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안군은 색채 마케팅(컬러 마케팅)을 추진하여 활력이 넘치는 섬을 만들어가고 있다.
‘퍼플섬’은 신안군이 자랑하는 명소로서, 인구 100여 명이 거주하는 작은 섬에 지난해 38만 명이 방문할 만큼 지역 브랜드로서 보랏빛의 가치를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열악한 지역 여건을 뛰어넘기 위해서 창의적인 정책에 도전적으로 뛰어들 수밖에 없었던 신안군의 발자취가 오늘날의 경영인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 신안군, 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 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 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 시군청사, 법원, 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 터미널, 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구독료는 법인통장으로 선납해주시고 신문사 대표 핸드폰(01062371004)으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단 개인구독은 제외함.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 |
||||||||||||||||||||
|
||||||||||||||||||||
|
||||||||||||||||||||
기사입력: 2023/09/26 [15:03]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 ||||||||||||||||||||
|
||||||||||||||||||||
|
|||
|
|||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