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소통과 화합의 직원 정례조회 ‘신선’
9월 정례조회 하위직 공무원들의 ‘공무원이 되기 전 과 후’, ‘책으로 사람으로 북적북적 1004책방’, ‘한국전쟁 전후 신안군 민간인 희생 사건’, ‘정원 조성 성과 및 정원의 필요성’ 등 다양한 주제 발언 통해 직원 상호 간 정보 공유...공감대 형성해 군정 발전 모색
조국일 편집위원장

 

 

신안군, 소통과 화합의 직원 정례조회 신선

 

9월 정례조회 하위직 공무원들의 공무원이 되기 전 과 후책으로 사람으로 북적북적 1004책방한국전쟁 전후 신안군 민간인 희생 사건정원 조성 성과 및 정원의 필요성 등  다양한 주제 발언 통해 직원 상호 간 정보 공유...공감대 형성해 군정 발전 모색

 

 

▲ 신안군 정례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는 박우량군수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이 
 직원 정례조회를 과거 군수 훈시 위주로 딱딱하게 진행된 것에서 탈피해 자유의사 발표 등을 통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해 좌석이 없을 정도로 참여율 높아지는 등 인기속에 진행돼 신선함을 주고 있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개최하지 못했던 직원 월례조회를 지난 6월부터 직원 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여 자유의사 발표를 통해 군정 발전 아이디어 도출은 물론 직원 상호 간 정보를 공유할 기회의 장으로 활용하는 등 새로운 공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

 

▲ 지난 6월 정례조회에서 ‘컬러가 주는 자신감’이라는 주제로 고향사랑지원과 최미현 민간협력팀장이 5분 발언을 하고 있다.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 고향사랑지원과(과장 양국영)에 따르면 
이번 9월 정례조회에는 총 4명의 하위직 공무원이 공무원이 되기 전 과 후책으로 사람으로 북적북적 1004책방한국전쟁 전후 신안군 민간인 희생 사건정원 조성 성과 및 정원의 필요성이라는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5분 발언을 통해 직원 상호 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군정 발전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예전에는 군수 훈시 위주로 딱딱하게 진행되고 직원들도 억지로 참여했던 정례조회 시간이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한 최근에는 대강당의 남은 좌석이 없을 정도로 인기이다. 면서  직원들도 즐거운 마음으로 간식도 먹으면서 동료들의 이야기를 함께 소통하는 시간이 되어 가고 있다.  다양한 분야에 새로운 공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공지]

-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구독료: 연12만원/신한은행 100-032-629916 신안신문/대표전화 061-277-4777/010-7557-8549)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구독료는  법인통장으로 선납해주시고  신문사  대표 핸드폰(01062371004)으로 전화나 문자, 이메일 주시면 됩니다. 단 개인구독은 제외함.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3/09/05 [13:14]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군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