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 신안 비금도 사회공헌활동 호응
비금면 어르신들에 돋보기안경 증정, 농지연금 및 경영이양직불사업 등 농지은행사업 홍보
박철기자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 신안 비금도 사회공헌활동 호응 
비금면 어르신들에 돋보기안경 증정,  농지연금 및 경영이양직불사업 등 농지은행사업 홍보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 봉사단원 등이  섬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브라이트 사회공헌사업을 펼쳐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지사장 최완일)는 지난  10월 31일  한국농어촌공사 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KRC행복충전봉사단원과 안경사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안군 비금면 도고교회 노인대학과 죽치마을에서 어르신들에게 돋보기안경을 증정하는 브라이트 사회공헌활동을 가졌다.

▲ 최완일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장    
▲ 농지은행사업에 대해 비금도  도고마을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는 최완일 한국농어촌공사 무안신안지사장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이날 봉사활동은 안경사의 도움으로 200여명의 어르신에게 시력검사를 실시해 개인별로 맞는 안경을 증정했다.

 

특히 나이드신 어르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농지연금 및 경영이양직불사업 등 농지은행사업을 홍보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 KRC 봉사단원과 안경사들이 비금도 섬마을 어르신들에게 돋보기안경을 증정하는 브라이트활동을 하고 있다.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도교교회 노인대학(김종배 목사)에  참석한 노 어르신들은 멀리 떨어진 도서지역까지 찾아주어서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하고, 고령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는 농지연금 등 사업홍보에 대해서도 관심을 표했다.

 

신안군 비금면이 고향인 최완일 지사장은 “비금면은 상대적으로 접근성이 취약하여 봉사활동과 농지은행 홍보가 어려웠는데 소외되지 않도록 최대한의 애정으로 신안군 전체를 구석구석 찾아다니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농어촌공사 행복충전봉사단은 매년 정기적으로 안경증정을 해왔는데  지난해에는 도초면에서 100여개의 안경을 증정한 바 있다.

 *신안신문/폭로닷컴/NTV

 
 /신안신문 http://sanews.co.kr/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NTV  http://www.ntv.cente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NTV,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4개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9/11/09 [03:55]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