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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우량 신안군수, 육해상 교통 체계 개편 박차
여객선 야간 운행 및 여객선 항로 조정 등 성과, 암태 남강-안좌 복호항 거점항으로 개발
최형우편집위원

 

박우량 신안군수, 육해상 교통 체계 개편 박차

 

여객선 야간 운행 및 여객선 항로 조정 등 성과, 암태 남강-안좌 복호항 거점항으로 개발

목포 북항서 저녁 630분 막배 출항, 저녁 8시 도초 화도항 도착

 

 

 

 

민선 7기 신안군이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개선하기 위해 해상교통 체계 개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안군에 따르면 현재 신안군 해상교통 문제점은 여객선 야간 운행 재개 필요성과 새천년대교 개통 이후 일부 지역에서 항로 조정이 필요다.

 

▲ 신안농협 페리선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여객선 야간 운행은 지난 2007년 민선 4기 박우량 신안군수가 주민 교통 편의를 위해 여객선 야간 운행 조례를 제정해 시행함으로써 해상교통 편의를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와 함께 주민들과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러나 민선 6기 들어 임자도를 제외한 다른 지역은 여객선 야간 운행이 중단된 상황이며, 섬 지역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재개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압해도와 신안 중부권을 잇는 천사대교는 내년 연말 개통 예정이며 앞으로 안좌, 팔금, 자은, 암태도 지역이 사실상 육지화되면서 암태에서 비금.도초, 흑산 방면으로 선박취항이 불가피하고 하의, 신의, 장산도 방면으로도 여객선 항로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신안군은 해상교통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용역을 추진함과 동시에 일부 지역의 경우 여객선을 운항하는 농협과 협의해 야간운항을 재개하기 위해 출항 시간을 조정하는 등 해상교통 체계를 정비하고 있다.

 

올해 말 신안군 압해읍 송공항과 암태도를 연결하는 천사대교(새천년대교) 개통에 대비한 육·해상 교통체계 구축 등 중장기 교통망 정비용역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자은-암태-안좌-팔금 등 중부권의 공영버스 운행노선을 개선해 간선버스(시외노선)와 환승 체계를 구축하고, 암태 남강과 안좌 복호항을 확장 개발해 각각 하의-신의-장산 등 서부권을 비롯 비금,도초, 흑산 등 남부권 섬의 24시간 여객선 운항이 가능한 거점항으로 성장시켜야 할 대목이다.

 

비금과 도초도의 경우 여객선 야간운항 재개를 위한 행정적 절차를 밟기 위해 비금농협과 도초농협에서 목포지방해양수산청에 여객선 운항시간 변경 신청을 한 결과 101일부터 목포 북항에서 저녁 630분에 막배가 출항해 저녁 85분경 도초 화도항에 도착할 수 있게 됐으며, 도초 화도항에서 오후 4시에 목포로 가는 막배가 출항하게 돼서 주민 편익이 크게 증진된다.

 

여객선 운항시간 변경 결과 첫 출항시간은 도초 화도항에서 새벽 6, 목포 북항에서 새벽 550, 마지막 출항 시간은 목포 북항에서 저녁 630, 도초 화도항에서 오후 4시에 막배가 출항하게 된다.

 

비금도와 도초도의 경우 기존의 여객선 첫 출항 시간 마지막 출항 시간을 조정해 선사들의 과도한 출혈경쟁을 막고 주민 교통편의를 높였으며, 해상교통과 연계한 육상교통 체계를 정비해 주민과 관광객이 만족하는 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밖에도 새천년대교 개통으로 육지화되는 신안 중부권은 기존에 하루 3차례 운행하던 여객선을 증도와 자은 항로에 추가 투입하게 되면 교통편이 대폭 나아지게 된다.

 

이와 같은 육.해상 교통체계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군민의 이동권 보장과 함께 관광객들의 교통만족도 역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박우량 신안군수는 민선 4-5기 당선된데 이어 민선 7기로 당선돼 군정 발전에 전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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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18/09/20 [13:21]  최종편집: ⓒ 신안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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