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지검 목포지청 ‘사랑의 김치 전달’ 훈훈
이수철지청장, '훈훈한 미소와 함께 아름다운 세상 만들어가자'
주경순기자
▲  광주지검 목포지청과 법무부 범죄예방목포지역협의회 직원들이 연말을 맞아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추진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이수철 지청장(우측 세번쩨)을 비롯 박종일 부장검사, 박홍기 수석검사, 임아랑 담당검사, 이한철 법무부 범죄예방목포지역 협의회회장 등이 동참했다. © 신안신문 편집국
 
▲ 지난 5일 목포지청 뒤뜰에서 한마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 신안신문 편집국

광주지방 검찰청 목포지청과 법무부 범죄예방목포지역협의회는 지난 5일 목포시 정의로 목포검찰청 뒤뜰에서 8개동 텐트를 치고 한마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이수철 지청장을 비롯 박종일 부장검사, 박홍기 수석검사, 임아랑 담당검사, 이한철 법무부 범죄예방목포지역 협의회회장, 문용희 신안협의회장,무안,함평,영암 지구회장 및 각 분과 위원장, 범방위원 등 120여명이 참여하여 1,600포기의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불우시설, 독거노인, 조손가정,복지원, 여성의 쉼터, 노인복지관, 성폭력상담소 등 450여명에게 전달했다.
 
▲ 여성분과위원들이 한마음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 신안신문 편집국
 
이한철 회장은 “이번 한마음 김장김치 담그기 나눔은 위원들간의 신뢰와 깊어지는 가슴 따듯한 소중한 시간을 갖기 위함이다” 며  “한마음대회 행사비용을 절약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를 해서 보다 뜻있고 남을 도울수 있는 봉사를 하자” 는 의견을 모아 이 회장이 직접 해남군에서 배추를 재배하는 생산자와 직거래로 생산자에게도 도움을 주고 더 많은 불우 이웃을 도울수가 있었다.

이수철 지청장은 이날 봉사에 함께 동참한 범죄예방 위원들을 격려하고 “지청에서도 나눌 수 있는 일들을 찾아 적극 지원 하겠다”고 훈훈한 미소와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여성분과 고정옥 위원장은 “양념준비 재료양이 너무 많고 양파와 생강 써느라 눈이 따가워 눈물을 흘리면서도 기쁨의 눈물이였어요. 힘들다는 생각보다는 즐기면서 일을 했고 반갑게 받 으실것 생각하니 신난다”며 “음식은 정성으로 준비한 만큼 맛이 결정되기 때문에 정성껏 준비 했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지청과 범죄예방 목포지역협의회는  지난 4일에는 목포시 죽교동 등  소외계층 10여개동 20가구에 연탄 3천장을 전달하기도 했다.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계열사: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신안신문(주간),인터넷신안신http://sanews.co.kr).
*계열협력사- 통합뉴스 http://www.tonghab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3/12/12 [14:09]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지나가다 15/01/12 [15:07] 수정 삭제  
  계속 이런 좋은 봉사활동 많이 해주세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