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팔금도 9월 27일부터 10일간 제6회 섬 왕새우 축제 개최
팔금도 장목마을 일원 평일에는 농수산물 판매 중심으로 운영, 주말에는 공연과 관광객 참가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

-신안군은 전국 왕새우 생산량 약 50% 차지, 807ha의 면적에서 약 4억 마리 왕새우 양식
박세일기자

 

신안 팔금도 9월 27일부터 10일간 제6회 섬 왕새우 축제 개최

 

팔금도 장목마을 일원 평일에는 농수산물 판매 중심으로 운영, 주말에는 공연과 관광객 참가 프로그램도 같이 진행

-신안군은 전국 왕새우 생산량 약 50% 차지,  807ha의 면적에서 약 4억 마리 왕새우 양식

 

 

 

▲ 신안 섬 왕새우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사진 (1): 2023년 제5회 섬 왕새우축제 행사 사진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군수 박우량) 팔금도에서 오는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제6회 섬 왕새우축제가 열린다.

 

섬 왕새우축제는 올해로 6회째 진행되는데 지난 2010년 신의도를 시작으로 장산도, 안좌도를 거쳐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팔금도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는 9,000여 명의 방문객이 참석하는 등 대성황을 이루면서  사실상 팔금도 왕새우축제로 자리매김했다.

 

▲  섬 왕새우 사진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10일 신안 섬 왕새우 축제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종업)에 따르면 "올해는 연일 계속되는 폭염을 피해 9월 하순에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더위에 지쳤던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과 왕새우 요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
"고 말했다.

 

섬 왕새우 축제와 관련 강용남 팔금면장을 비롯 최치선  신안군체육회 팔금면체육회장 등 유관기관장과 주민 등이 주차장 개보수, 홍보 등 총력전을 펼치며  축제 준비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행사 기간 중 평일에는 농수산물 판매를 중심으로 운영되며, 주말에는 공연과 관광객 참가 프로그램을 같이 진행한다.

 

▲ 신안군 팔금도 유체꽃 축제 현장 사진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신안 팔금도 전경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은 이동화장실 설치 등 방문객 편의시설을 지원하며, ‘1회 용품 없는 축제 만들기’ 홍보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간다.

 

신안군은 전국 왕새우 생산량의 약 50%를 차지하는 주요 왕새우 생산지로, 807ha의 면적에서 약 4억 마리의 왕새우를 양식하고 있다.

 

지난해 신안군 왕새우 생산량은  3,039톤에 이르며, 매출액은 506억 원을 기록했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4/09/10 [12:53]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팔금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