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문수 전남도의원, 제12대 전남도의회 후반기 ‘농수산위원장 당선’
농업소득 연간 1천만 원도 못 미치는 85% 중소 농어민 위해 힘 쏟을 것, 농민 생존권 보장과 지속가능한 전남형 농업 만들기 최선
정대영기자

 

김문수 전남도의원, 제12대 전남도의회 후반기 ‘농수산위원장 당선’

 

 

농업소득 연간 1천만 원도 못 미치는 85% 중소 농어민 위해  힘  쏟을 것,  농민 생존권 보장과 지속가능한 전남형 농업 만들기 최선

 

 

 

▲ 김문수 전남도의원(더불어민주당, 신안1)이 지난 27일 전라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정견발표를 하고 있다.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전남도의회 김문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신안1)이 지난 6월 27일 열린 제38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제12대 후반기 농수산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신안군 증도면 출신 김문수 위원장은 정견발표에서 “농업소득 연간 1천만 원도 못 미치는 85% 중소농어민을 위해 온 힘을 쏟을 것”이며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도 도입으로 농민의 생존권을 보장하고 지속가능한 전남형 농업을 만들겠다”고 공약했다. 

 

김 위원장은 동료의원 59명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당선된 후 “제12대 후반기 새로운 출발과 마무리하는 의회로서 내세웠던 공약은 도민과의 약속인 만큼 꼭 지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롭게 구성된 농수산위원회는 오는 7월 16일부터 개최되는 제383회 임시회에서 소관부서 업무보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한편, 김 위원장은 제11대 농수산위원회ㆍ예산결산특별위원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했으며, 제12대에는 안전건설소방위원회ㆍ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ㆍ건설산업선진화방안연구회 위원을 역임했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4/07/02 [10:14]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