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우/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증도 박형기․최연아 부부,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3천만원 쾌척
2011년부터 이어진 지역인재육성 관심, 총 3천 5백만원 기탁
정대영.이자홍기자

 

 

신안 증도 박형기․최연아 부부, 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3천만원 쾌척

 

2011년부터 이어진 지역인재육성 관심,  총 3천 5백만원 기탁

 

 

 

▲ 증도 박형기 최연아 부부 신안군장학재단 장학금 3천만원 기탁식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증도 박형기 부부 장학금 기탁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전남 신안군 증도 박형기․최연아 부부는 2일 신안군청을 방문해 지역인재육성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신안군장학재단에 3천만원의 장학기금을 쾌척해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이날 기탁식은 양국영 증도면장과 증도 출신 신좌일 산업건설국장 등도 동참했는데  박형기․최연아 부부는 증도면 대초리 주민으로 남편 박형기씨는  증도발전협의회 회장을, 아내 최연아씨는  증도면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어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기탁에 앞서 박형기 회장은 2011년에 5백만원을 기탁한 바 있으며, 지금까지 총 3천 5백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인재육성에 대한 관심을 이어 왔다.

 

박형기 회장은 “세 자녀를 키우며 힘들고 어려울 때 주변 이웃분들과 신안군장학재단에서 도움을 받은 적이 있다.”며 “이렇게 받은 도움을 지역사회에 돌려주고 어려운 학생들이 성장하는 데 걸림돌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기탁을 결정했다.”고 기탁 취지를 밝혔다.

 

박우량 이사장은 “모두가 경제적으로 어려운 가운데 지역사랑이 가득 담긴 장학기금을 기탁해 주신 두 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학생들이 더 나은 학업 환경에서 신안군의 미래를 위한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월 1만원)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여행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3/01/06 [10:46]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증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