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업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멀베리(Mulberry)의 섬 신안 팔금도, 꾸지뽕 마음대로 따가세요!”
-팔금도 도로변 가로수 200여주에 꾸지뽕 열매 탐스럽게 맺혀 -팔금도 꾸지뽕 사업 특화 전문 가공 공장 2개소 운영중
박세일기자

 

 

“멀베리(Mulberry)의 섬 신안 팔금도, 꾸지뽕 마음대로 따가세요!

 

-팔금도 도로변 가로수 200여주에 꾸지뽕 열매 탐스럽게 맺혀

-팔금도 특산품 꾸지뽕 사업 특화 전문 가공 공장 2개소 운영중

 

 

 

 

▲ 신안군 팔금도 특산품 꾸지뽕(열매)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 신안   팔금도  꾸지뽕  열매 수확 장면    ©목포뉴스/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신안군(군수 박우량) 팔금면 주요 도로변에 식재된 200여주의 꾸지뽕 열매가 탐스럽게 익어가고 있다.

 

팔금면을 찾는 관광객에게 꾸지뽕 열매를 따는 체험을 통해 즐거운 추억을 드리고자 주요 도로변에 식재된 꾸지뽕 나무의 열매를 누구나 따서 가져가도록 안내하고 있다.

 

팔금면은 신안군에서 멀베리(Mulberry : 꾸지뽕)의 섬이라 부를 정도로 꾸지뽕 사업에 특화돼 있고 꾸지뽕 전문 가공 공장을 2개소 운영에 있다.

 

현재 유기농 인증을 받아 꾸지뽕을 이용한 막걸리, 젤리, 티백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중이다.

▲ 멀베리(꾸지뽕)의 섬 팔금도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또한, 활용성이 무궁무진한 꾸지뽕은 농가 소득 증진은 물론 건강 증진에도 탁월한 만능식품으로 알려졌는데 “멀베리(Mulberry)의 섬 팔금면”은 관광객에게 각광 받고 있다.

 

김명렬 팔금면장은 “유기농 인증을 받은 꾸지뽕을 브랜드화하여 지역 특산품으로 만들겠다” 면서  “멀베리(Mulberry)의 섬 팔금면에서 꾸지뽕을 따면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꾸지뽕은 잎줄기열매 등 모든 부위가 활용이 가능하며플라보노이드가바루틴 등 다양한 약리성분이 있어 당뇨병과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은 물론 항암효과까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능성 식품소재로도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무료 배포(무가지)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 등이다.


 *목포뉴스 5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시사직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시사직설 (12) 시사큐TV - YouTube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여행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2/10/23 [20:44]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팔금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