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찾아가는 친환경농업 교육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목포·신안사무소, 7월부터 친환경인증 농업인 대상 순회교육 실시
김진우기자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받고, 소비자 신뢰 얻고!
농관원, 7월부터 친환경인증 농업인 대상 전국 순회교육 실시

 

 

 

 

 

 

▲ 농관원 목포신안사무소 청사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목포·신안사무소(소장 박종희, 이하 ‘목포·신안농관원’)는  친환경농업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의무교육 제도를 도입함에 따라, 인증사업자(농업인 등) 불편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1일부터 개설되는 지역 단위의 순회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다.


의무교육제도는 친환경농어업 육성 및 유기식품 등의 관리․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18.12.31. 공포) 개정으로 인증사업자에 대한 인증제도 관련 교육 의무화 제도로 오는 2020년 1월 시행된다.

 

종전 인증농가 대상 교육은 부정기적이며 단순 전달교육 형식이었으나, 의무교육 제도를 통해 친환경농업의 철학과 가치, 변화되는 제도·정책 등 정기적이며 실효성 있는 교육이 정착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 지방자치단체, 한국친환경인증기관협회 등 유관기관 간 협력체계를 강화해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친환경 인증관리정보시스템 개편을 통해 의무교육 관련 정보 제공, 의무교육 이수 여부 등록, 교육이수 확인서 출력 등 유관기관 및 농업인 등의 불편함이 없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7월부터 신안군 읍·면 도서지역 내 권역별로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친환경농업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해당 지역에서 쉽고 편하게 미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 시·군 단위(또는 읍·면) 순회교육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촌진흥청·농업기술센터 등 관련기관과 협의해 매년 초 새해농업인실용교육, 품목 단위 친환경농업 기술교육 등에 친환경농업 과정을 신설하는 등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과정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각 지역별 전국 순회교육 일정은 농관원의 친환경인증관리 정보시스템(www.enviagro.go.kr), (사)한국친환경인증기관협회(korganic.org/ 031-295-8185)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NTV/신안신문/폭로닷컴TV

 

      /NTV  http://www.ntv.center/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NTV,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4개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9/07/01 [13:54]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