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 굴비 가공식품 ‘구을비’ 공영홈쇼핑 진출…대박 기대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수년간 연구 개발 성과, 4월 12일 첫 방송...저온진공 건조공법으로 비린내 제거, 염도 낮추고 신선도는 높여
조국일편집위원장

 

목포 굴비 가공식품 ‘구을비’ 공영홈쇼핑 진출…대박 기대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수년간 연구 개발 성과, 4월 12일 첫 방송
저온진공 건조공법으로 비린내 제거, 염도 낮추고 신선도는 높여
 

 

 

▲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전경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전남 목포시 출연기관인 (재)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에서 수산물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수년간 연구개발한 수산가공식품이 공영홈쇼핑에 진출한다.

 

4월 12일 공영홈쇼핑  첫방송을 타는 판매 상품은 목포 연안해역에서 나는 굴비로 만든 ‘구을비’ 이다.

 

‘구을비’는 현대식 저온진공건조공법으로 말려 비린내를 제거하고 염도는 낮추면서 신선도는 크게 높인 제품으로 위생적이고 먹기 편하게 가공되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는 편리함은 물론, 1마리씩 개별 포장으로 되어 있어 보관이 용이하고 포장 디자인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는 4월 12일 첫 판매 방송을 시작으로  ‘공영홈쇼핑’ 채널을 통해  5월과 6월 한 차례씩 전국 소비자를 찾아갈 예정이며, 제조와 판매는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입주기업인 대청수산에서 맡아 진행한다.

 

대청수산(대표 김재욱)은 최근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원물 생선보다는 간편 가공식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개발된 ‘구을비’가 현대인의 소비트랜드에 적합한 제품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생선 특유 비린내와 손질의 불편 때문에 수산물을 기피하는 젊은층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목포시는 ‘구을비’의 홈쇼핑 진출을 계기로 고부가가치 수산가공식품의 브랜드화와 전국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목포수산식품지원센터 오병준 센터장은 “목포는 서남해안 자원의 집적 및 유통의 중심지이다. 수산물과 염건품의 전국 최대 생산지인 지역 특성을 활용해 목포를 전국에서 제일가는 맛의 도시로 성장시키는데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NTV/신안신문/폭로닷컴TV
      /NTV  http://www.ntv.center/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NTV,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4개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9/03/28 [10:17]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