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노후주택 슬레이트 처리 신청접수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 접수...가구당 철거·처리 최대 336만원, 취약계층 지붕개량 최대 302만원까지 지원
김형준기자

 

 

신안군, 2019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추진

 

내년 1월 31일까지 신청 접수...가구당 철거·처리 최대 336만원, 취약계층 지붕개량 최대 302만원까지 지원

 

 

▲ 신안군청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1군발암물질인 석면이 함유된 낙도지역 노후 주택 슬레이트 철거사업이 추진된다.

 

신안군은 60~70년대 지붕재로 집중 보급된 석면 함유 노후주택 슬레이트를 철거하여 주민을 보호하고,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5억2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152동의 슬레이트 처리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은 슬레이트 철거·처리와 취약계층 지붕개량을 지원받고자 하는 주택 건축물 소유자로  지원범위는 주택의 지붕재 또는 벽체로 사용된 슬레이트의 철거, 처리에 드는 비용과 취약계층 지붕개량비용이다.

 

▲ 1군 발암물질인 석면이 함유된 노후 주택 슬레이트 지붕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지원액은 가구당 철거·처리는 최대 336만원, 취약계층 지붕개량은 최대 302만원까지 지원한다. 단, 지원금액을 초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신청인이 부담해야 한다.

 

지원신청은 오는 2019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신청서와 위치도, 사진 현황을 첨부하여 주택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직접 신청하면 된다.

 

군은 지원신청을 받아 지원 대상자 우선순위에 따라 최종대상자를 선정  하고, 내년 11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한편, 신안군은 올해 4억4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146동에 대한 슬레이트 처리지원을 완료했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3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8/12/27 [12:30]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