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의회 "군사독재 시절 일방 지정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해제하라"
신안군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해제 촉구 결의안 등 채택...지난 1981년도 전두환 군사독재 시절 일방적 지정, 37년 동안 사유재산권 침해는 물론 각종 규제와 통제 받으며 불편한 생활
김정혁.최일남기자

 

 

 

신안군의회 "군사독재 시절 일방 지정 다도해 해상국립공원 해제하라"

 

 

 

지난 1981년도  전두환 군사독재 시절  일방적으로 지정하여 지금까지 37년 동안 사유재산권 침해는 물론 각종 규제와 통제를 받으며 불편한 생활을 해 오고 있는 전남 신안군 흑산도와 홍도지구의 다도해해상국립공원 지정이 해제돼야 한다는 여론이 높다.

 

8일 신안군의회는 이종주 의원의  대표발의로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해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해제 촉구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이종주의원.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군의회에 따르면 흑산도와 홍도지구의 다도해해상국립공원은 1981년도 군사독재 시절 전국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하면서 주민의 의견 수렴 절차 없이 일방적으로 지정하여 지금까지 37년 동안 사유재산권 침해는 물론 각종 규제와 통제를 받으며 불편한 생활을 해 오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추진한 신안군의 오랜 숙원사업인 소형공항 건설이 2011년 국토부의 제4차 항공개발 중장기 계획에 반영되어 오는 2021년 개항을 목표로 50인승 항공기 취항이 가능하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한 신안군민은 하늘 길 개통에 대한 기대와 희망으로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나  환경부 국립공원위원회에서는 2016년 11월과 2018년 7월, 2차례에 걸쳐 환경훼손 문제와 경제적 타당성, 안전성, 철새 이동경로에 따른 대체서식지 적합성 등을 이유로 재심의 결정을 하게 되어 섬 주민들은 절망속에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전국의 섬 중에서 30%이상을 보유한 신안군은 섬을 이동하는 교통수단이 오로지 해상교통뿐이고 이마저도 태풍, 풍랑, 안개로 연중 52일에서 최대 115일까지 육지로부터 접근이 제한되고 있어, 재난 재해로 인해 위급한 상황 발생시 신속히 대응할 수 없어 주민들의 생명을 위협받는 매우 안타까운 현실임을 정부에 건의했다.

 

▲ 신안군의회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신안군의회는 도서민의 기본적인 생활권 보장을 위해 국립공원이라는 멍에에서 벗어나고자  흑산도 국립공원 해제를 강력히 요구하며 신안군민 모두의 염원을 모아 결의안을 촉구했다.

 

 김용배 의장은 폐회사에서 국립공원 해제 촉구 결의안 채택을 설명한데 이어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 가뭄으로 인해 군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대책을 강구하여  줄것을 당부하였으며 우리 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

 

 신안군의회(의장 김용배)는 8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열렸던 제271회 신안군의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신안군 천일염 산업육성 지원에 관한 일부 개정조례안과 신안군 행정기구 설치 조례 전부 개정조례안, 신안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 등 부의안건 등을 의결하였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3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8/08/08 [17:39]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