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농수축협장선거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불어민주당 최경만 예비후보, 전남도의원 출마 선언
신안군 제2선거구 예비후보 등록, "일 잘하는 듬직한 도의원 될 것"
신안신문/폭로닷컴 선거취재단

 

더불어민주당 최경만 예비후보, 전남도의원 출마

신안군 2선거구 예비후보 등록, 일 잘하는 듬직한 도의원 될 것

 

 

 

신안군체육회 이사, 흑산비치호텔 대표이사, 홍도·흑산관광협회장, 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후보 특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신안미래전략특별위원장 등 이력

 

 

 

더불어민주당 최경만(48) 예비후보가 226·13지방선거 신안 2선거구 전남도의원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 더불어민주당 최경만 도의원예비후보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최 예비후보는
21일 신안군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예비후보 등록 절차를 마친데 이어 22일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도의원 신안군 제 2선거구(비금·도초·흑산·하의·신의·장산·안좌·팔금)에 출마한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신안군체육회 이사, 흑산비치호텔 대표이사,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신안미래전략특별위원장을 맡고 있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는 성공한 기업인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번 도의원선거 출마를 계기로 정당인으로서 활발한 지역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다.

 

 "살고 싶은 신안...주민과 자연, 미래가 함께 살아 숨 쉬는 역동하는 신안 가꾸는데 일조"

 

최 예비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지난 10여 년 동안 신안 섬 구석구석을 살펴보고, 다양한 주민참여형 사업들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신안만의 장점과 매력은 물론이고 풀어야 될 어려운 과제와 극복방안도 파악하고 있다이 같은 경험과 해결방안을 토대로 주민과 자연, 미래가 함께 살아 숨쉬는 역동하는 신안을 가꾸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최 예비후보는 이어 도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며, 신안 주민들을 위해 헌신할 새로운 인물, 참신하고 깨끗한 인물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목소리가 요즘 높아졌다, “지역 주민들을 위한 최선의 의정 활동을 통해 살고 싶은 신안, 청년들이 돌아오는 신안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을 언제나 최고로 생각하는 일 잘하는 듬직한 도의원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섬 관광활성화 앞장...홍도 마을기업 홍도유람선협업) 탄생, 주민이 이익 얻는 주민주도형 지역사업 만들터

 

최 예비후보는 신안군 흑산면 홍도 출신으로 목포에서 학업을 마친 뒤 서울에 본사를 둔 중견 패션그룹에서 10여년 근무하다, 고향인 홍도로 귀촌하여 섬과 섬 주민들의 삶에 관심을 기울이며 다양한 시도를 해왔다.

 

특히, 그는 섬 지킴이섬 전문가또는 마을기업 전문가로 불리며, 섬 관광활성화와 마을기업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과 성과를 축적하고 있다.

 

최 예비후보는 국내 유명 해상관광지인 홍도의 유람선 운영회사를 마을 주민 대다수가 참여하고 이익을 공동분배하는 주민참여형 마을기업(홍도유람선협업)으로 재탄생하도록 주도적 역할을 하였다.

 

홍도 마을기업은 100톤급 유람선을 9척 보유하고 있으며, 해마다 홍도를 찾는 수십만 명의 관광객이 유람선을 이용한다.

 

최근에는 마을기업(홍도유람선협업)에 속한 주민들을 설득해 신안군 관광산업의 롤모델을 만들겠다는 취지로 신안군 흑산면 진리에 있는 흑산비치호텔을 인수하는 추진력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흑산비치호텔  흑산공항개항 대비 편의서비스 확충, 관광 활성화 최선

 

흑산비치호텔은 흑산공항 개항에 대비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섬 관광객을 수용하기 위해 시설개선과 편의서비스 확충 등 대대적으로 단장할 계획이다.

 

이밖에, 최 예비후보는 홍도 불볼락축제 추진위원장, 홍도·흑산관광협회장을 역임하는 등 관광활성화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는 평가다.

 

최 예비후보는 일명 아랫섬으로 불리는 도의원 2선거구인 도초·비금·신의·안좌·장산·팔금·하의·흑산면은 바다와 섬을 중심으로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갖고 있는 공통점이 있다면서 새천년대교 완공에 대비하여 홍도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면별 마을기업을 활성화해 주민이 참여하고, 주민이 이익을 얻는 새로운 주민주도형 지역사업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노사모, 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후보 특보 등 정치개혁과 정당 혁신운동 펼쳐

 

또한 최 예비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이를 뒷받침할 듬직한 일꾼론을 내세우고 있다.

 

그는 노사모(노무현을사랑하는사람들)활동과 19대 대선 문재인 대통령후보 특보를 맡는 등 줄곧 정치개혁과 정당혁신운동을 펼쳐왔다.

 

최근에는 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 신안미래전략 특별위원장을 맡아 신안의 미래 먹거리를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최 예비후보는 이번 6·13 선거에서는 촛불혁명을 잇는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고 주민을 위하고, 신안을 위하는 일 잘하고 듬직한 일꾼을 뽑아야 한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최경만 예비후보 연락처:010-3351-9848/ 선거사무소-신안군 비금면 비금수도길 134-44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신안신문(주간)은 한국언론인총연대 소속으로 계열언론사는 인터넷신안신문, 신안신문(주간), 폭로닷컴 등 3사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8/03/22 [13:37]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남도의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