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체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화합 대축제, 12년만에 옥외행사로 개최
9월 15일 부터 이틀간 문화예술·체육행사로 안좌 해변운동장서 열려
김영진기자

 

섬들의 고향 신안 화합대축제, 12년만에 옥외행사로 개최

 

문화예술·체육행사로 신안의 비전과 염원 담은 축제의 장 마련

 

 

신안군은 5만여 군민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2017 섬들의 고향 신안 화합대축제'를 오는 915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으로 다채로운 문화예술과 체육대회 행사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신안 화합대축제가 안좌 해변운동장에서 열린다.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이번  '
2017년 섬들의 고향 신안 화합대축제'는 2018년 새천년대교 개통을 앞두고 신안의 중심권으로 각광받고 있는 안좌면 해변운동장에서 군민과 초청인사, 관광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비롯하여 축하공연, 불꽃쇼, 대동한마당 강강술래, 읍면 퍼레이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로 진행된다.

 

신안군민들의 화합의 축제마당은 신안군수기 체육대회와 신안 섬마을 향토요리 경연대회도 실시하여 섬에서 개최하는 특색 있고 이색적인 축제인 만큼 섬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흥미진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신안군은 도서로 형성된 지리적 위치 때문에 군민이 함께하는 대단위 행사가 어려웠던 만큼 지난 2005년 도초면에서 옥외행사로 개최한 이후 매년 압해읍 군민체육관 등에서 실내행사로 추진되었다.

 

그러나 올해는  12년 만에 문화예술·체육대회 등 옥외행사로 개최하게 되어 군민들의 관심도 한층 높아   신안군은 이를 위한 행사추진에 차질이 없도록 준비하고 있다.

 

고길호 신안군수는 "2017 섬들의 고향 신안 화합대축제를 통해 신안군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높이고 군민 대통합을 이루는 계기를 마련하여 가고 싶은 섬, 살기 좋은 섬, 머무르고 싶은 섬 등 신안의 꿈을 실현하는 새로운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여 신안관광객 500만 시대를 실현하는데 군민과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밝혔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7/08/25 [08:33]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