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힐링 섬 임자도, 한여름 더위 날려주는 해변축제
임자도 행정자치부 2017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33선 선정, ‘2017 신안군 임자만났네, Summer Festival', 명사 30리 해변 달리며 힐링 하는 해변 승마, 갯벌, 카약체험 등 다채
박광희.양창곤기자

 

 힐링여행지 임자도, 한여름 더위 날려주는 카약체험

행정자치부 2017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33선 선정, 명사 30리 해변 달리며 힐링 하는 해변 승마체험 등 다채

 

 

관광객 500만 시대 조기실현에 발맞춰 전남 신안군 임자도가 여름 휴가철 관광객 맞이로 분주해졌다.

 

 

▲ 전남 신안군 임자도 갯벌에서 가족들이 갯벌체험을 하고 있다.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 임자도 진리항 노을 전경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8
14() 신안군 임자면 진리마을 갯벌카약 체험장 일원에서 ‘2017 신안군 임자만났네, Summer Festival'이 주민과 관광객이 갯벌 위 한바탕 놀음을 시작한다.

 

임자도 진리선착장에 도착하자마자 1km가 넘는 넓은 갯고랑에서 이색 카약체험을 하는가 하면 천연 갯벌 미끄럼틀에서 온통 뻘짓이 한창이다.

 

축제를 주관하는 임자 만났네 협동조합’(정창일 대표)은 마을에서 추진하는 축제로 갯벌미끄럼썰매물총싸움과 갯벌노래방, 강강술래까지 주민과 관광객이 어울릴 수 있는 축제로 준비했다.

 

 

▲ 임자도 대광해수욕장에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승마를 즐기고 있다.     ©신안신문

국내에서 가장 긴 명사 30리의 끝이 보이지 않는 모래가 하얗게 펼쳐진 대광해변에서 말을 타고 달려보는 해변승마체험은 몸과 마음이 절로 힐링이 된다.

 

용이 승천했다는 전설의 용난굴과 아늑한 어머리해변, 한 여름에도 시원한 새우젓 토굴과 염전체험 등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 갯벌체험중인 가족단위 관광객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임자도는 예부터 전라도 3대 파시로 명성을 날렸던 곳으로 여전히 새우젓과 민어, 병어 등의 주산지로서 유명하며, 드넓은 모래땅에는 전국 생산량의 60%를 차지하는 대파가 있어 눈이 오는 겨울에도 임자도는 온통 푸르름을 갖는다.

 

 

임자도 기독교 성지 순례지...문준경 전도사가 처음으로 세운 진리교회, 한국전쟁 중 48명 순교

 

 

특히 임자도는 기독교 성지 순례지로서도 중요한 위치에 있다.

 

이웃을 살리고 온몸으로 공산군 총칼에 의해 숨진 문준경 전도사가 처음으로 세운 진리교회가 있으며, 한국전쟁 중 48명이 순교한 곳이다.

 

이판일 장로의 용서하라는 유지에 따라 교회는 그 후 가해자 후손도 포용하였던 일로 종파를 떠나 많은 신도들의 발길이 이어진다.

 

 

▲ 임자도 해변 카약체험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 임자도 진리항 노을 전경     © 신안신문/폭로닷컴 편집국



15만 명의 관광객 중 대부분 튤립 축제가 열리는 4월 한 달에 치중된 관광패턴에서 일 년 연중 찾는 관광지로 바뀌고 있는 모습에 임자도의 앞으로가 기대된다.

 

신안군은 대광해변, 튤립축제, 승마, 갯벌, 카약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연계한 주민주도형 대표 관광지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한편, 신안군은 행정자치부에서 2017년 휴가철 찾아가고 싶은 섬 33선 중 5곳이 선정되었으며, ‘임자도는 가족단위 여행객이 이색체험을 하기에 좋은 놀섬으로 선정되었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신안신문 블러그 http://blog.daum.net/sanews
/전국맛집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21k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7/08/11 [16:49]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임자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