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 꾸지뽕 '명품화 사업 탄력' 기대
향토산업 육성사업 공모 선정 국비 등 30억원 확보...가공공장 설치, 홍보 마케팅 , 꾸지뽕 기능성 연구 및 상품개발 등 박차
김영진기자


 

신안군이 대표적인 소득 작목인 꾸지뽕 명품화 사업에 본격 나선다.

10일 신안군에 따르면 전남도가 주관하는 ‘2017년도 향토산업 육성’ 공모사업에 신안 꾸지뽕이 선정돼 국비 15억원을 포함해서 연차적으로 총 사업비 30억을 투자하게 된다.

▲ 전남도가 주관하는 ‘2017년도 향토산업 육성’ 공모사업에 신안 꾸지뽕이 선정돼 국비 30억을 확보해 꾸지뽕 명품화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은 팔금면 꾸지뽕 수확 장면     © 신안신문 편집국

군은 내년부터 2020년까지 4년간 추진되는 향토산업을 통해 꾸지뽕을 제품화 할 수 있는 가공공장 설치 및 대내외 홍보 마케팅 활동, 꾸지뽕 기능성 연구 및 상품개발, 지리적 표시 등록 등 S/W와 H/W사업을 연계 투자해서 신안군의 대표적인 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모사업에 선정된 신안 꾸지뽕은 팔금면을 중심으로 현재 173농가에서 40ha를 재배하고 있으며 전국 생산량의 40%, 전남 생산량의 50%를 차지하고 있는 대표적 향토자원이다.

군은 향후 2020년도까지 재배면적을 100ha까지 확대 전국 최대 꾸지뽕 특화단지를 조성해서 안정적인 원물 공급기반 구축 및 꾸지뽕 약리성분을 규명 제품화 하는 등 꾸지뽕 명품화를 위해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신안 꾸지뽕은 ‘굳이 따지면 뽕나무’라고 하여 ‘꾸지뽕나무’로 불리며 잎, 줄기, 열매 등 모든 부위가 활용이 가능하다. 

꾸지뽕에는 플라보노이드, 가바, 루틴, 모린 등의 약리성분이 있어 항암효과, 혈당강하, 혈액순환 개선, 부인병 예방, 스트레스 해소 등의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기능성 식품소재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유재석 신안군 친환경농업과장은 " 꾸지뽕 향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서 생산.가공.유통.체험.관광 등을 연계한 농업 6차 산업의 표준 모델지구로 육성하여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민의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고 밝혔다.
 
  /신안신문(http://sanews.co.kr)
*계열사: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6/06/10 [11:02]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안꾸지뽕 관련기사목록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