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독교미술관 신안 증도에 들어선다
한국을 대표할 기독교미술관이 될 것으로 전망
조민호 기자
 
 
전국에서 개신교 복음화율(35%)이 가장 높은 신안군의 증도에 한국을 대표할 기독교미술관이 들어선다. 

증도면 우전리 짱뚱어다리 인근에 건립될 가칭 ‘골고다기독교미술관’은 증도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할 새로운 문화예술시설물로 2,900㎡ 부지위에 990㎡(지상2층) 규모로 들어서게 되며, 1층에는 성화를 비롯한 기독교 미술작품이 전시되고 2층에는 일반 미술작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천국의 섬’으로도 불리는 증도는 신안군의 수많은 섬에 교회를 건립하고 복음을 전하는데 노력하다가 순교한 한국기독교 역사에서 첫 여성순교자로 알려진 문준경 전도사(1891~1950)의 순교지가 있는 곳이기도 하다. 

때문에 매년 성결교단을 비롯한 개신교의 수많은 교회 신자들이 성지순례를 위해 찾는 곳이 됐고, 지난 5월 문준경전도사 순교기념관이 개관돼 더 많은 순례객들의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증도의 관광여건 속에서 들어설 골고다기독교미술관은 증도를 찾는 많은 순례객들과 일반인들에게 파도소리, 바람소리를 느끼며 휴양과 영성을 깊게 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며, 지역민들에게도 다양한 문화예술향유의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1004개의 섬들로 이루어진 신안군의 여러 섬들 중 하나인 증도는 ‘슬로시티’, ‘보물섬’, ‘금연의 섬’, ‘자전거의 섬’ 등 여러 이름들로 알려졌으며, 2009년 연륙된 이후 꾸준하게 관광객들의 방문이 증가해 현재는 연간 100만 명이 찾는 새로운 휴양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신안신문사-목포시민신문 계열 자회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 신안신문(주간), 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해남방송http://hbcnews.kr/

*제휴협력사- 진실의길 http://poweroftruth.net/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3/06/14 [11:20]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증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