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환경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홍도 공중보건의사’ 배치
응급의학 전문의 등 공중보건의사 2명 배치
김덕수기자

▲ 홍도 야경     ©인터넷신안신문
신안군 최고 관광지로 손꼽히는 홍도에 공중보건담당의가 배치됐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매년 관광객 수십만명이 찾는 관광지 홍도에 지난 19일 응급의학 전문의 등 공중보건의사 2명을 배치해 진료를 실시했다.

관광지 홍도(총면적은 6.47㎢)는 목포항에서 서남쪽으로 115㎞에 위치해 쾌속선으로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곳으로 주민 약 530여명이 관광 및 어업에 종사하고 있는 곳으로 그동안 보건진료원 2명이 하루평균 15명의 환자 및 응급환자를 진료하긴 했지만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는 제공하기 힘든 상황이었다.

▲ 헬기로 긴급후송되는 응급환자     ©신안신문
특히, 기상악화로 여객선운항이 힘든 경우가 많아 응급환자가 발생할 경우 섬주민들은 불안한 경우가 많은데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배치됨으로써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신안군에는 올해 공중보건의사 61명이 보건소, 보건지소, 의료기관 등에 배치돼 지역 공공의료기관으로서 구심적역할을 하게 되며 앞으로 도서지역 작은섬 진료소에도 공중보건의사를 연차적으로 배치해 주민건강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신안신문사-목포시민신문 계열 자회사


폭로닷컴http://www.pokronews.com/ , 폭로닷컴 광주전남 http://pokro.kr/ , 신안신문(주간), 목포시민신문http://www.mokposm.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해남방송http://hbcnews.kr/

*제휴협력사- 진실의길 http://poweroftruth.net/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13/04/23 [11:06]  최종편집: ⓒ 영광뉴스/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