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지방자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야간 운항 여객선지원조례 제정
24시간 운항체제 지원 위한 조례제정
편집국

 



신안군이 24시간 여객선이 운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야간운항여객선지원조례를 제정했다.

군은 제163회 신안군 의회 정례회에서 야간운항여객선지원조례가 의결됨에 따라 그동안 도서로 형성된 지역 여건 때문에 가고 싶어도 갈수 없고, 오고 싶어도 올수 없어 정기 여객선을 이용해야만 하는 어려운 교통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조례안은 전국 최초로 여객선 야간 운항에 따른 유류대와 인건비 등 여객선사 손실금과 낙도운항 선박 건조비, 운영비를 지원해주는 것을 골자로 야간운항에 지장이 없도록 선착장 보강과 연결 도로망 확충, 해상운송 공영제 도입도 가능하도록 했다.

신안군은 야간 운항 여객선 지원조례와 관련 2007년도 예산에 선사지원비 3억원과 선착장시설 개선비 50억원 등 53억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 조례가 시행 되면 주민들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 전국을 일일 생활권화 할 수 있게 되며, 농수산물 적기 출하와 유통기간 단축 등으로 농어가 소득 증대는 물론 천혜의 자연 관광자원을 갖고 있어 관광객이 증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신안신문 http://sanews.co.kr/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07/01/03 [07:16]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