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대중 대통령, 고향 하의도 방문
함평나비축제 관람후 하의3도 농민운동기념관 개관식 참석
강성삼기자

 
 

▲ 자신의 고향 신안군의 박우량군수와 함께 목포역사를 빠져 나오는 김대중 전 대통령.     ©인터넷신안신문

김대중 전 대통령이 오는 24일 함평나비축제를 관람한 후 고향인 전남 신안군 하의도를 14년만에 방문한다.
 
16일 민주당 박지원 의원실에 따르면 김 전 대통령과 부인 이희호 여사가 오는 24일 신안군 하의3도 농민운동기념관 개관식에 참석한다.

김 전 대통령은 최근 농민운동기념관에 입구에 걸릴 현판 휘호를 직접 써 내려보낸 것으로 알려졌으며, 개관식 참석 이후 생가와 모교인 하의초등학교를 차례로 방문하고, 이날 오후 상경할 예정이다.

▲ 신안군 하의도 후광리 소재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     ©인터넷신안신문

김 전 대통령 내외는 고향 방문에 앞서 23일 함평군에서 열리는 나비축제를 둘러본 뒤 목포에서 1박 하고 다음날 귀향길에 오를 계획이다.

김 전 대통령의 고향방문이 재보선이 실시되는 시점에 있어 논란도 있으나  몇해 전부터 함평군의 요청에 따라 나비축제 방문을 계획했었고, 농민운동기념관 개관식과 일정이 겹쳐 고향 방문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전 대통령은 퇴임 이후 8년만에  2006년 10월  목포를 방문한 적은 있으나 직접 하의도를 찾는 것은 지난 1995년 이후 처음이다.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09/04/17 [06:36]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