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이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해양대 신철호 총장 30일 이임
추병직 총장당선자 임용 부결, 목포해양대 총장 공백 불가피
강선홍기자
 
▲ 목포해양대 앵커탑     © 목포해양대학교 제공

목포해양대학이 현 신철호 총장의 이임으로 총장 공백사태가 당분간 불가피하다.

목포해양대학(http://www.mmu.ac.kr/)은 30일 오전 제2공학관에서 강릉대 한송 총장과 목포대 임병선 총장, 동문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 신철호 총장의 이임식을 가질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신 총장은 지난 4년간 승선근무 예비역 제도의 병역법 개정과 국ㆍ공립대 양성평등 우수대학 선정, 광주ㆍ전남지역 우수대학 선정 등 큰 성과를 거뒀다.

▲ 신철호 총장     © 목포해양대학교
목포해양대는 이날 총장 선거를 위한 공고를 거쳐 다음달 16일 차기총장 선출을 위한 선거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총장 재선거는 지난 1월 후보로 추천된 추병직 전 장관이 임용을 위한 교육과학기술부의 인사위원회에서 공직윤리법 위반으로 부결된 데 따른 것이다.

목포해양대는 신 총장의 퇴임으로 차기 총장이 확정될 때까지 교육처장 직무체제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나 총장 후보가 선출되더라도 교육과학기술부의 승인 등의 절차를 감안하면 향후 2~3개월간 교육처장 직무체제로 운영될 수밖에 없는 실정이다.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신안신문 7개 계열 자회사=서남권신문(
http://snnews.co.kr 주간), 중부권신문(http://jbnews.net/), 신안신문(주간), 동부권신문(http://dbnews.kr/), 영암뉴스(http://yanews.co.kr), 인터넷신안신문(http://sanews.co.kr), 브레이크뉴스 광주전남(http://honam.break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09/03/27 [08:50]  최종편집: ⓒ 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