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바다낚시 천국 신안 흑산도 인구 증가
흑산면(가거도.홍도) 인구 458명 증가..배삯 지원 효과
편집국

 천혜의 해상 관광지이자 바다낚시 천국인 전남 신안군 흑산도 인구가 크게 늘었다.

신안군은 "지난 해 3월부터 여객선 운임이 지원되면서 4천382명이던 흑산면 인구가 8월 말 현재 4천840명으로 458명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염원하는 흑산도 비리에 위치한 한반도 지도바위     ©김기식
 이처럼 흑산면 인구가 크게 늘어 난 것은 주민의 경우 여객선 운임이 5천 원을 초과할 경우 국비와 도비로 전액 지원해 주는 제도가 시행되면서 낚시를 좋아하는 사람과 목포에 주소를 둔 주민들이 주소지를 흑산도로 옮겼기 때문이다.

▲ 흑산도 비리에 위치한 높은 절벽위에 켄틸레버 공법으로 흑산도 일주도로 공사 중 난코스였던 흑산도 하늘도로     ©김기식
 여객선 운임이 지원되지 않았을 때는 흑산면 가거도의 여객선 편도 운임이 4만 원에 이르렀다.

▲ 흑산호텔   ©김기식
 인구가 가장 많이 늘어난 곳은 한반도 최서남단인 가거도로 93명 증가했고 홍도가 69명으로 뒤를 이었다.

▲ 가거도 전경     ©인터넷신안신문
 특히 바다낚시 천국인 가거도에는 외지 낚시객 30여 명이 아예 주민등록을 옮겨 놓고 낚시를 즐기는 등 여객선 운임지원과 여객선 매일 운항이 섬 지역의 관광 풍속도를 바꾸고 있다.

 
▲ 흑산도상라정에서 흑산항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촬영한금호아시아나 회장,임직원진들     ©김기식
목포에서 뱃길로 3시간 거리인 가거도는 연간 3만여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다.
/인터넷신안신문http://www.sanews.co.kr/



 
트위터 페이스북 Share on Google+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카카오스토리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07/09/08 [10:51]  최종편집: ⓒ 신안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