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증도-지도간(사옥도) 지방도 805호선 개통, 숙원사업 해결
-사옥도 지방도805호선 개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교통 편의성 증대 기대

-2014년 착공후 10년 6개월 동안 총사업비 232억원 투입해 개통

박경우기자

 

신안군 증도-지도간(사옥도) 지방도 805호선 개통, 숙원사업 해결

 

-사옥도 지방도805호선 개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교통 편의성 증대 기대

-2014년 착공후 10년 6개월 동안 총사업비 232억원 투입해 개통

 

 

 

▲ 증도~지도간(사옥도) 지방도 805호선 주요 사진/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신안군 지도와 증도는 잇는 지방도 805호선 도로확․포장공사를 마무리하고,  1월 16일 오후 3시부터 전면 개통됐다.

 

신안군 안전총괄과(과장 고지호)에 따르면  증도~지도간 지방도 확․포장공사는 연장 3.3km, 왕복 2차로 도로신설 사업으로,  지난 2014년 6월부터 2024년 12월까지 10년 6개월 동안 총사업비 232억원이 투입됐다. 

 

기존 도로 구간은 도로 폭이 협소하고, 도로선형의 기하구조가 부적합하여 평소 교통사고 발생 위험이 크고, 교통 불편에 대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구간이었다.

 

▲ 증도~지도간(사옥도) 지방도 805호선 주요 사진/ 중앙 상단은 증도대교   © 신안신문/목포뉴스 편집국


이번 도로개통으로 
지도읍 사옥도에서 증도간 통행시간이 10분에서 4분으로 단축되는 등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과 도로통행 여건이 크게 개선됐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도읍 사옥도의 지방도 개통은 우리 지역발전의 큰 전환점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주민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지속가능한 교통 인프라를 구축하겠다” 며 공사를 추진한 전라남도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공지]최고 2만부를 발행하는 주간 신안신문(목포뉴스)은  목포시를 비롯 무안군신안군영암군 등지에  배포된다.

 

주요 배포처는  전남도청서해지방해양경찰청, 목포경찰서, 목포해양경찰서시군청사법원검찰, 읍면동사무소 등  공공 기관과 농수축협터미널병원, 은행 등 다중 이용 시설과 개인, 단체 등이다.


 *목포뉴스 4개 언론 계열사:신안신문/목포뉴스/인터넷신안신문/폭로닷컴

   /신안신문 http://sanews.co.kr/

/목포뉴스  http://www.mokpo.best/

/폭로닷컴  http://www.pokronews.com

 

/폭로닷컴 블러그  http://blog.naver.com/faith21k 

/전국 여행맛집 우수업체 블러그  http://blog.naver.com/true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카카오톡 밴드밴드 네이버네이버
기사입력: 2025/01/20 [18:40]  최종편집: ⓒ 영광뉴스/신안신문(목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위로
최근 인기기사
공지사항
농수축협산림조합장 선거에 따른 후보자 프로필 및 공약 등 이메일 접수
신안군 타르제거 자원봉사 호소
신안신문 창간 기념식(4월 27일)
읍면별 리포터 모집/ 수습.경력기자 모집